Skip to content
 

아이폰4를 기다리며

오늘 새벽에 아이폰4가 정식 발표되었다.

전세게 핸드폰의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남의나라 제품에 열광할 필요도 없겠지만 아이폰의 질주를 막을 제품이 갤럭시S가 되기를 희망하고 싶다.

하지만 하드웨어에 치중하고 있는 갤럭시가 아이폰과 대항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갤럭시S 단일 모델과 아이폰4의 대항이 아니라 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의 싸움이기 때문이다.

발표에 따르면 무료로 아이팟까지 신규 OS로 업그레이드 해준다고 한다. 국내의 안드로이드가 업그레이드와 버젼호환성으로 계속 문제가 되어 소비자의 등을 돌리게 하는 반면 몇년전에 판매된 모델까지 통합 업그레이드를 끌고가는 애플의 정책과 기술력을 높이 평가한다.

우리나라 핸드폰 제조사는 메모리 또는 오에스 호환성문제로 기존 모델의 업그레이드는 거의 불가능한게 현실이다. 이러니 핸드폰의 주기가 짧아지고 애플로 이동하는걸 막을 수 없다는걸 정말 모르는것일까? 애플의 제품출시가 삼성의 10분의 1도 안될만큼 이제 겨우 핸드폰 2 모델과 아이팟터치 2모델, 아이패드 1모델을 출시했다. 그것도 4년동안…기간으로 본다면 1년에 1기종 만든셈이다.

삼성이 얼마전에 10개도 넘게 안드로이드 제품을 출시했지만 시장에서는 공짜폰일색이고 아무도 제품을 지정해서 구매하는 고객은 찾아보기 힘들다.

갤럭시S가 진정으로 아이폰과 승부하기 위해서는 갤럭시S가 아니라 삼성폰을 하나로 묶는 서비스정책과 OS, Program 지원을 한다면 이미 수많은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경쟁력을 잃어버리지 않을것이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