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갤럭시탭 업그레이드 조심하세요

오늘 갤럭시탭을 컴퓨터에 처음 연결해서 삼성 업그레이드 관리 프로그램 KIES를 사용해 봤다. 결론부터 말하면 왠만한 강심장이 아니면 초보자는 그냥 고객센타에서 업그레이드를 하시길 권장한다.

이미 애플을 사용하던터라 아이튠으로 업그레이드는 많이 해봤고 개인적으로 컴퓨터로 밥을 먹고 사는지라 장비이용에 큰 문제가 없어서 업그레이드를 해보기로 했다.

처음 연결부터 조금 삐끗하기 시작했다. 접속모드를 바꾸라는데 프로그램환경설정에는 아무런 내용도 없이 한참을 해매다 핸드폰 환경설정에서 USB연결설정을 찾아보니 KIES 접속모드가 있었다. 참 프로그램이 고객친화적이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최소한 컴퓨터 설정인지 핸드폰 설정인지 정도는 알려줘야지 사용자가 어떻게 접속 모드를 바꾸라는걸 이해할지 한심했다. 하지만 이것 시작일뿐…

업그레이드 진행중 백업체크 하라고 해서 체크하고 진행하니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 중인가 보다. 잠깐 다른일 보고 다시 돌아왔을떄 하늘이 노래졌다.

컴퓨터 화면에는 Dll Load Fail이 나오고 핸드폰에는 Downloading….Do not turn off 어쩌고…

컴퓨터 알람창을 닫으니 프로그램에서는 핸드폰 연결중표시만 빙빙…슬슬 열이 올랐다. 고객센타로 전화하니 토요일은 근무안해서 한시간내 전화준단다..잠시 후 전화가 왔다. 왜 프로그램이 이모양이냐고 좀 따지고..응급복구를 해보란다.

응급복구를 누르니 한참동안을 화면에 뭐하는지는 안나오고 그냥 큰창에서 막대가 진행되더니 핸드폰이 다시 켜졌다…휴~~

켜보고 버젼 확인하니 최신버젼이란다. 결론적으로 응급복구중에 정상 업그레이드가 된거라는 말이였다.

업그레이드 중에 파일이 달랑 한개만 복사가 되는건지?  정상업그레이가 된건지 체크하는기능도 없고 업그레이드 도중에 멈추고 사람을 놀래키고…

조금 진정하고 인터넷을 뒤져보니 비슷한 경험들이 많은듯 하다. 업그레이드는 가장 기초적인 기능이기도 하고 자신들의 시간을 고객이 줄여주는 대표적인 서비스다. 하지만충분한 테스트 조차 하지 않고 업그레이드 때마다 수많은 사람을 괴롭힌다는건 삼성의객만족과는 거리가 있는듯 하다.

개인적으로 삼성의 고객지원 서비스는 최고라고 생각한다. 방문시 친절이나 대응은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예전부터 컴퓨터나 IT장비를 사용하면서 프로그램을 써보면 외국 제품에 비해서 좀 엉성하다는 생각이 있다.

아이폰은 자체적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다 개발해서 나름 많은 안정성을 가지고 있지만 안드로이드 계열은 하드웨어만 개발하다 보니 어느정도 문제는 있겠지만 최소한의 기본적인 업그레이드 조차 불안하다면 문제라고 본다. 아이튠을 본따서 화면을 만들려면 이쁘게만 할려고 하지 말고 기본적인 기능부터 신경을 써주면 좋겠다.

단한번의 오류로 이런글을 남긴건 아니고 주변에 아는 몇몇분들이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으로 다 고생한 얘기를 들어보니 나만의 문제가 아닌 근본적인 문제인듯해서 글을 남기는 것이다.

6 Comments

  1. 270 says:

    갤2>> 저도잠깐 노래졌네요;;; 정말 사용자친화적이지 않다는 말씀에 깊이공감합니다…

  2. Tab user says:

    탭, 사자마자 일단 업그레이드가 우선이라 생각해서 했는데,
    말씀하신 증상 그대로 나타났고요.
    입에서는 ㅅㅂㅅㅂㅅㅂㅅㅂㅅㅂㅅㅂㅅㅂ
    이런 ㅄ 삼성 개쉐리들 ㅡㅡ;;
    진짜 개 짜증나네요

  3. myspace.Com says:

    It’s nearly impossible to find educated people about this topic, however,
    you sound like you know what you’re talking about!
    Thanks

    my website; mobile phones (myspace.Com)

  4. Wow, this paragraph is pleasant, my younger sister is analyzing these things, therefore I am going
    to convey her.

    Here is my website … contract deals, http://darealjosephpantel.Newsvine.com,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