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블러그 개편

꽤 오래동안 사용해온 태터툴스를 접고 WordPress 로 블러그를 개편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큰 개편 이유는 태터툴스가 관리나 확장면에서 일반사용자 위주다 보니 소스를 자꾸 만지게 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것저것 테스트를 해본결과 wordpress가 Plugin기능이 잘 되있는거 같아서 3일정도 테스트를 해본결과 바꾸기로 결정을 하게되었습니다.

기존의 글을 변환하기 위해서 디비를 변환하는 작업이 귀찮기는 하지만 한번만 하면 되는 일이니까 일단 시작을 하기로 했습니다.

기존에 코멘트에 스팸이 너무 많아서 강제로 고쳐서 사용하다 보니 사용자 의견이나 기타 내용들이 모두 게시판으로만 관리되어서 많은 분들이 comment나 forum형태가 필요하기도 해서 일을 벌리게 되었습니다.

 시작을 하고나니 디폴트로 게시판이 없는 관계로 DMSGuestbook이라는 Plugin 을 설치하기는 했는데 좀 어설퍼서 소스를 손대야 되는 상황이라서 새로운 Plugin을 만드는 쪽으로 준비 중입니다. 답변글이나 비번기능등이 없는점이 좀 아쉬운 점입니다.

국내 블러거들은 아직까지 Plugin을 개발하는 경우가 많지 않은지 국내 개발자 Plugin을 찾기가 쉽지 않더군요…앞으로 wordpress 의 국내 plugin을 한번 도전해 볼까 고민중입니다.

일단 블러그 부터 변경을 하고 나서 시간나는데로 Plugin을 만들어 사이트를 발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 Comments

  1. okto says:

    밝고 좋네요. 이전에도 관리좀 하시징ㅎㅎ
    암튼 반길만한 일인것 같습니다.
    공지나 고정포스트로 faq정도는 있는게 어떨까요?

  2. 코프 says:

    예전 RSS 주소에서 계속 수집이 안되기에
    블로그가 사라진줄 알았습니다 ㄷㄷ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