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인트라넷 도입이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

모든 회사에서는 나름대로 크로 작건간에 인트라넷이나 게시판 ERP등을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그걸 이용해서 지속적으로 업무관리가 되는일은 매우 드물다.

상당히 많은 개발사들이 인트라넷을 개발하고 또한 그 많은 회사들이 도입하고 나서도 성공사례가 적은 이유가 무었인지 생각해 봤다.

첫번째는 고객이 원하는 기능보다는 개발사가 원하는 기능만으로 꾸며진 제품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판매하는 업체마져 그걸로 업무가 관리되지 않는 툴을 남이 제대로 쓸일은 없기 때문이다.

두번째는 도입한 회사의 임원진의 문제이다. 시스템이 아무리 좋아도 재대로 사용하지 않고 본인은 바뀌지 않으면서 직원들만 바뀌라고 하는건 말도 안돼는 일이기 때문이다. 업무를 효과적으로 처리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업무를 효과적으로 지시하고 관리하는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새번째는 지속적인 사용을 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불편한 점이 있으면 개선을 해야지 사용하지 않게 된다면 결국 처음으로 돌아가게 되는것이다.

한국 사람들은 워낙에 머리가 비상해서 정리하지 않고 본인의 의지로만 열심히 하는 경우가 많고 일이 다 끝난 뒤 정확한 레포팅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미국이나 일본이 많은 부분에서 한국보다 더 생산성이 높고 품질 좋은 제품을 생산하는것은 개인의 능력보다는 조직의 능력이고 그 개인이 그 조직의 룰을 잘 따라주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회사를 개인 용병으로 키울지 팀웍이 좋은 부대로 만들지는 임원진의 의지에 달려있는것이다.

[WorkPlan 소개페이지로 이동]

One Comment

  1. MastmanBAN says:

    다 맞는 말인거 같습니다. 가슴에 확 와닿네요.
    한국 사람들은 잔머리가 너무 잘 돌아가서 문제 인거 같습니다. ㅋ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