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스포츠 단독 중계에 대하여

SBS와 KBS가 월드컵 중계권을 놓고 서로 방송을 하겠다는 걸 보니 좀 한심하다. 왜 초기에 싸우지 않고 방송이 다가오니 남에 밥그릇을 손대는 것인지?

그걸 바라보는 시각역시 두갈래 생각이 공존한다. 같은 중계를 동시에 두 채널에서 방송하면 전파낭비니 어쩌니 하고 혼자 하면 단독이라서 해설이 맘에 안들고 채널 선택권을 박탈되었다는둥 말들이 많다.

대한민국은 자본주의국가이다. 즉 돈이 되고 법을 위반하지 않으면 그게 국민의 알권리니 애국심이니 하면서 몰아세우기만 해서는 안됀다. 그건 오히려 사회주의국가에서나 통하는 얘기기 때문이다.  국민이 알권리와 모든이의 행복만을 위한다면 우리나는 특허도 다 없애야하고 대기업의 모든 이익을 무조건 환수해야 할것이다.

외국에서 영화를 들여올때도 서로 먼저 들여올려고 경쟁하고 스포츠도 눈치를 보다가 유명세를 타는 프로그램이 생기면 그떄서 타 방송국의 단독 보도를 문제삼는 자체는 이제는 그만했으면 한다.

MBC, KBS, SBS 3사가 합의하여 가격을 결정한걸 알아내서 SBS가 가격을 올려서 입찰해서 문제가 됐다는게 서로의 주장인거 같은데…입찰 참여서 가격 담합은 정상적인 행위인지도 궁금하다.

하고 싶으면 원 방송제작자에 돈주고 하면 되고 돈 많이 들면 안하면 되는것 아닌지? 예전에 박지성 축구를 케이블에서 독점했다고 머라고 하는데 만약에 박지성이 성적이 않좋아도 그런 말을 할건지? 그럼 누가 그 위험성에 투자를 해서 방송권을 계약할지 생각해야 한다.

포플리즘이니 뭐니 어려운 얘기도 필요없고 앞뒤없이 국민의 알권리만 따지지 말았으면 한다.  어떤사업이든 돈되는곳에 투자해서 돈버는게 자본주의의 기본이다.  개인적으로 전파낭비하면서 동일한 내용을 모든 채널에서 나오는것이 문제다. 어떤 경우도 재미없는 경기나 관계없는것을 틀어줄 자선 사업가는 없을거란 생각이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