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한국의 포털들

대한민국이 인터넷 열풍이 분지 한 10년쯤 되는거 같다.

그동한 많은 포털들이 지나간거 같다.

꽤나 유명했던포털들을 나열해 보면

네띠앙, 스카이러브, 드림위즈, 한게임, 다음, 야후, 심마니, 엠파스, 코라아닷컴 등등…
(걍 생각나는데로 의미없이 적은거니까 의미는 부여하지 마시길..)

한번정도는 떠들썩하게 TV광고까지도 하면서 성장했다가 아직도 남아있기도 하고 없어지기도 한 싸이트 들이다..

많은 포털들이 생길때는 자신들이 영원히 넘버원일줄 아는 경우가 허다하다. 사실 위에 적은 사이트들과는 한다리 건너서 다 인연이 있기도 했었다.

과거 잘자나가던 시절에는 더이상에 위가 없던 업체들이 요즘은 쇄락길을 걷는 이유가 멀까?

인터넷이라는게 참 빠르기도 하고 허무하기도 하고 아무 의미가 없기도 한거 같다.

모든 사이트가 거의 비슷한 검색과 게임(전문게임을 제외하면) 뉴스, 메일, 홈피, 블러그 역시다 다 비슷비슷한 서비스다.

도데체 이런 상황에서 누가 승자가 나올수 있을까?

한국의 포털은 솔직히 누구나 대량으로 투자하고 밀어붙이면 1등이 될수도 있다. 신문을 제외하고는….언론사는 그 자체가 건드리지 못하는 거성인듯..ㅠㅠ

하루에 들어가는 포털이 얼마나 될까?
나역시 컴퓨터와 인터넷으로 먹고 살고 있으면서 북마크는 고작 10개 내외..그것도 하루에 5개의 사이트도 안들어간다…

나름 열심히 가는곳이 있다면 신문사 사이트 정도.

인터넷에서 돈을 벌고자 하거나 포털을 꿈꾸는 분들은 정말 인터넷이 돈이 되거나 성공할 수 있는지 다시한번 생각해 보기 바란다.

순수한 인터넷만으로 성공하거나 이름을 날리는일은 그 어떤 사업과 비교해도 경쟁력있는 모델은 아닌거같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