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행복의 조건

행복전도사로 많은이에게 희망을 주던 분의 자실 소식은 참으로 안타까운 뉴스였다.

우리나라의 행복지수는 우리보다 못사는 나라에 비해서 상당히 낮다고 알고 있다.
행복의 조건이 물질적으로 평가되는 사회인 이유라고 생각한다.

행복하기 위해서는 행복의 기준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 돈을 많이 벌어야 행복한게 아니라 얼마를 벌면 행복하다는 기준이 더 중요하다. 기준없는 행복 추구는 행복을 느끼기 어렵고 행복에 가까와 질수록 행복이 더 멀어지게 될 뿐이다. 작은것을 이루면서 행복을 느끼고 다음 행복을 찾아가는것이 현명한 생각일것이다.

아주 작은것 하나에서 행복을 느끼는 사람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할 수 있다.
자신을 둘러보면 모든것이 행복일 수 있다.

미래의 모든 시간이 행복이 될 수 있는 삶과 불행의 조건이 될 수 있는 선택은 본인의 마음에 달려있는 것이다.

One Comment

  1. 김재명 says:

    안녕하세요. 타지에서 약간의 신앙생활과, 수학공부를 하는 대학생입니다.
    여러가지 이야기를 지인들과 나누던 중에. 좋은 생각에 투고를 했다고 하던 행복전도사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여기 포포메에 적어주신 것처럼. 행복의 조건이 물질적으로 평가되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행복지수가 낮은 것처럼 보이는 것이겠지요. 마치 못 사는 사람들이 더 행복할 수 있는 것처럼. 그 행복해 보이는 사람들이 행복이 잣대가 된다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것이겠지요,

    행복이라는 관념을 어찌하면 존재하지 않는 허상을 구체화 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자기 계발 또는 신앙심등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우리는 행복을 추구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상가들이, 노력하는 행위 자체가 행복이고, 희락 이나 쾌감을 추구하지 않음으로써 행복해진다고 말을 하고는 합니다.

Leave a Reply